GOOD NEWS 교과공부 / 제10가 약속의 자녀 > 교과토의 자료

본문 바로가기

운영진
x


교과토의 자료 보기

교과토의 자료

GOOD NEWS 교과공부 / 제10가 약속의 자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정승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-12-03 11:06 조회365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제10과 약속의 자녀

● 연구 범위 롬 9장
● 기 억 절 “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 는 자를 완악하게 하시느니라”(롬 9:18).



“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…내가 긍휼히 여 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”(롬 9:13, 15).

여기서 바울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?
인간의 자유의지와 선택의 자유는 무엇인가?
그것이 없다면 우리가 믿는 것들은 이치에 어긋나 지 않는가?
우리가 하나님을 선택하거나 거부할 자유가 없는 것인가?
아니면 이 성경절은 개인의 선택과 상관없이 구원받을 자와 버려질 자들이 정해져 있음을 가르치고 있는 것인가?

답을 얻고 싶다면 바울이 제시하고 있는 더 큰 그림을 봐야 한다. 바울은 지금 ‘택한’ 자들을 선별하여 사용할 권한이 하나님께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. 하나님은 온 세상을 복음화 시켜야 할 최종적인 책임을 지신 분이다. 그러므로 그가 뜻하는 자들을 일꾼으로 선택하지 못할 법이 없지 않은가?

하나님께서 그 누구의 구원의 기회를 박탈하는 것이 아니라면, 하나님의 그러한 행위는 자유의지의 원칙과 전혀 상충되지 않을 뿐 더러 그리스도께서 모든 사람을 위해 죽으셨으며,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 원 얻기를 바라신다는 위대한 진리와도 전혀 충돌되지 않는다.

로마서 9장은 개인의 구원이 아닌 사명으로의 부르심에 관한 것이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
Copyright © 2014 안식일학교·선교부 All rights reserved.
top